피부미용과 치아에 좋은 대구간유 Cod Liver Oil

아이허브 10%할인 프로모션 놓치고 써보는 아이헙 추천탬..
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허브 10% 프로모션 하는거 보고 
사야지.. 사야지.. 바쁜거 끝나고 주문해야지.. 이랬는데 프로모션 벌써 끝남.. 
ㅠㅜ

Cod Liver Oil 대구간유



요렇게 생긴게 대구라고 한다. (seafoodwatch.org)

대구간유가 생각보다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지지 않은듯 하다. 보통은 대구간유보다는 오메가3 나 피쉬오일 영양제를 많이 구매하는듯..  미국에서는 대구간유에 비타민 D가 많아 어린이들에게 많이 먹인다고 한다. 

대구간유를 접하게 된 계기는 피부 때문인데, 
피부과에서 내 피부의 문제를 정확하게 진단하지를 못하니 ㅠ 답답한 마음에 직접 리서치하다 대구간유에 관한 글을 읽게 됐다. 
대구 간유에는 비타민 A (레티놀) 가 많아 Keratosis Pilaris (주로 팔에 나타나는 닭살피부, 화이트헤드 같이 생겼지만 압출 안되는 것들.. 케라틴이 모낭에 축적되어 생기는 현상이라고 한다.) 에 효과 적이다. 

내가 읽은 글에 의하면, 
식물에서 추출되는 비타민 A 라고 하는 것들은 베타 카로틴을 함유하고 있는데, 우리 몸은 이 베타카로틴을 비타민 A 로 전환 시키는게 어렵다고... 그렇기때문에 이런 식물성 베타 카로틴을 섭취해서 비타민 A 로 전환 시킨 야생의 동물=대구.. ㅋㅋ 를 섭취하는게 훨씬 더 효과적인 비타민A 섭취방법이라고 한다. 

내가 아이허브에서 구매한 것은 요거. 
노르웨이산 야생 대구의 간유!
아, 아이허브에 대구간유 종류가 많은데, 꼭 Lemon flavor 이라고 적힌걸 사는걸 추천... 
이건 전~ 혀 생선 비린내가 안나고 향긋한 레몬향이 나는데.. 레몬향 없는건 많이 비릴듯 ㅠ 
먹을 땐 분명 레몬향인데, 먹다가 입 주변이나 손에 흘리면 하루종일 생선 비린내가 나를 따라다님.. 

징크를 비타민 A 와 같이 섭취하면 효과가 좋다길래 대략 세 달 동안 대구간유와 징크(Thorne Research Zinc Picolinate 30mg)를 같이 섭취했다. 
솔가 비타민 A 를 두번 먹고 피부가 벌겋게 뒤집어진 적이 있어 또 뒤집어지면 어쩌나 싶어 좀 걱정을 했었는데, 
전혀 아무일 없었음 ㅋㅋ
보통은 1일/1회  아침이나 점심 식사 후 아주 작은 티스푼에 오일을 덜어 먹고 오후 3-4 시쯤 징크 30 mg 을 한 알 먹었다. 
한달 정도 쯤은 매일 이렇게 섭취하다 두달 째 부터는 일주일에 3-4번 섭취로 줄였다.  

효과: 
순한 aha/bha 로 각질 정리 하고 로션 대충 바른게 전부였다. 
사실 지난 두 달 동안 거울 볼 시간도 없이 바빠 ㅠ 피부에 전혀 신경을 못 쓰고 식생활도 엉망징창이었는데 피부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왔던 트러블은 70% 정도 가라앉았음. 각질정리를 같이 해줬기 때문에 대구간유가 얼마큼 효과가 있었는지 알 순 없지만 어느정도 도움이 된듯. 
대구간유의 또 한가지 좋은 점은 잇몸. 
잇몸이 약해서 좀 피로하거나 양치를 쎄게하면 항상 잇몸이 붓고 피가 나는데 대구간유를 먹고 난 후로는 잇몸이 많이 건강해졌다. 어떤 치과의사가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사람들의 치아를 연구하다, 대구를 많이 섭취하는 문화권의 사람들이 치아가 건강하다는 것을 발견한 후 대구간유가 세상에 알려지게 됐다 라는  글을 어디서 읽었는데.. (어디서 읽은 글인지 기억이 안난다... ㅋㅋ)

비타민 A 와 D 를 과다섭취하는 것은 좋지 않으니, 내 식단에 맞춰 양을 조절하는 것이 필요하다. 내가 읽은 글 에서도 한 두달 먹어보면 이게 내 피부에 효과가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으니, 효과가 없다면 섭취를 중단하고 효과가 있더라도 섭취량과 빈도를 줄이는 것을 추천하더라.

아, 내가 구매한 아이허브 대구간유는 워낙 커서.. 3명이 3달을 먹었는데도 반이나 남았다.. 병을 개봉하고 나서는 꼭 냉장보관 해야하고 100일 안에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적혀있다 ㅠ 곧 버리고 다시 사야할듯.. 혼자서는 절대 다 못먹으니 소분해서 가족 친구들과 나누는것을 추천. ! 

(아, 대구간유를 검색하다보면 그냥 대구간유가 있고 Fermented Cod Liver Oil 이라고 발효된게 있는데.. 나는 거기 까지 알아보진 못했음. 뭐가 더 좋고 덜 좋고 살짝의 의견차가 있는것 같긴 한데 나는 소량을 supplement 정도로 먹고 있어 지금 먹고있는 것에 만족한다. 하지만 대구간유에 좀 더 관심있는 분들은 이쪽으로도 검색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 )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