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단골집 금문초밥 음식

#금문초밥

서울 가기 전 부산 용호동의 금문초밥집에서 점심을 먹었다.
식당이 생긴지는 40년이 넘었고 우리가족은 20년 전 부산으로 이사를 오고 난 후 부터 초밥을 먹을 땐 항상 이 곳에서 먹었다.
용호동 안쪽 골목에 있어 찾기 어려울 수 있지만 광안리, 대연동, 부산역에서 꽤 가깝다.

우리집이 금문초밥을 가장 좋아하는 이유는 싸고 신선하기 때문. 사장님께서는 매일 새벽 자갈치시장에 나가셔서 그날 사용할 생선을 사오신다. 메뉴를 보면 다양한 요리와 코스가 많다. 우리는 주로 초밥 9피스가 나오는 2만원 세트를 먹는데 이 메뉴는 점심 저녁 관계없이 항상 제공된다.

아, 여기서 팁! 금문초밥은 식사시간 (12-1시 / 6시- 8시) 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때가면 서비스도 많고 양이 푸짐하게 나온다.

미리 예약을 한 우리. 식당에 도착하니 벌써 음식이 세팅되어 있다. 조개, 과메기, 문어숙회, 멍게, 김치말이김밥, 굴, 배추와 갈치속젓이 있다. 정말 하나도 빠짐없이 다 신선하고 맛있다.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김치말이 김밥과 배추.
조개와 구운생선이 추가로 나왔다. 구운생선은 인당 제공 된다. 가끔은 생선 조림이 나오기도한다.
다음은 미역국. 생미역으로 끓인 미역국이다. 미역국 또한 개별 뚝배기에 나온다.
사진에는 양이 많아보이지 않지만 ㅠ 정말 양이 많다. 그래서 메인인 초밥이 나오기전에 배가 부를때가 많다 ㅠ

그리고 마지막으로 나온 초밥! 맛있다. 초밥의 종류는 항상 바뀐다. 오늘은 갑각류알러지가 있는 친구가 있어 미리 말씀을 드렸다.
지난번에 방문했을 땐 연어를 특히나 좋아하는 친구가 있어 연어위주로 만들어달라고 부탁을 드리기도 했다.

부산에서 2만원으로 이정도 초밥을 먹을 수 있는곳이 얼마나 있을까. 정말 매번 방문할때마다 감탄하는 금문초밥 이다.




덧글

  • 2018/01/24 15:56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랜드와렌더 2018/03/04 10:00 # 답글

    금문초밥~/많이들어본이름같기도,,,잘보고갑니다
댓글 입력 영역